티스토리 뷰

문중원씨 숨지기 전 남매 위한 선물 준비 배송 날짜를 성탄 전날로 예약 한국마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는 유서를 남기고 지난달 29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문중원 경마기수가 사망한 지 한 달 가까이 되도록 장례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그가 생전에 미리 주문했던 자녀들의 성탄절 선물이 도착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4일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에 따르면 문 기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전날인 지난달 28일, 8살 딸과 5살 아들에게 줄 성탄절 선물을 주문했다. 아이들의 선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서 배송 날짜를 성탄절 전날로 예약해둔 것이다. 그러나



소속 기수들의 잇따른 죽음. 판사 윤승은 년이라고 욕하는 이유는 제발 그년한테고소당하기위 지금 MBC서 민주당 공격 들어왔습니다 불쌍한 정유라...이래도 조국딸이 안스럽다고 우길래!!! 생각해 보니 마사회는 왜 있는지... PD수첩후기 [펌] 나는 아직도 네가 누구인지 모른다 그때 저는 공기업 취업준비생이었는데, 친형은 잘나가는 공기업 다니고 있었고 저는 집안에서 백수나 마찬가지였던 상태였습니다. 저희 아버지 좀 욱하는게





있으신데, 별로 화낼것도 아닌데 자주 화를 내셨죠.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때에 비하면, 지금은 엄청 유해지셨어요. 그때 저는 약간의 공황장애도 있었던 시점이라고 생각해요. 토익점수도 안오르고, 기타 전공과목 점수도 안오르니 너무 고통스럽더군요. 그런데, 아버지가 굳이 저보고 친척들 모임에 가자고 하는겁니다. 형은 그당시 지방에 있어서, 못간다고 못박았고, 저는 공부를 해야하고 친척들도 다 잘되서 마사회, 도로공단... 한수원... 등등 다 잘됐더라구요. 근데 굳이 저를 데려가야한다고 그러더군요. 저는 정말 가기 싫다고 했는데, 자식



봤는데 자기 입으로 본인 아파트 자랑을 얼마나 하던지. 아 그쪽이면 예전부터 잘 사는 동네인 거구나 유명한 정치인들도 이쪽에 많이 사는구나 라는 걸 너를 통해서 알았었다. 시계를 풀러서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데 내가 묻지도 않았는데 시계를 보여주고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고 백화점에서 얼마를 주고 샀는지도 말했다. IWC였고, 아버지를 졸라서 샀고 백화점에서 할인해서 3100만원인가에 샀다고. 그 이후로도 본인이 사는 곳에 대한 이야기를 귀에 박히게 많이 했다. 아시아선수촌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선발전 기억이 나는구나 - 당시 4등까지 대표자격이 되는데 넌 4~5등 정도 했었지 - 니가 잘해서 한국마사회컵 전국승마대회에서 우승하면 되는데 누가봐도 실수가 많았지. - 김혁이란애 넘 잘하더라..실수가 없더라구. 하지만 엄마가 누구니..다 조치해놨지 - 시합에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에 대한승마협회 감사를 의뢰했지.. 근데 아빠 정윤회말은 잘 안통하더라 - 문체부



동기들 이름도 전부 없는 사람이라고 한다. 네가 이번에 들어가게 됐다던 TF도 존재하지 않고 네가 회사 연말 종무식을 왔다며 직접 찍은 행사장 사진과 영상을 계속 보여주었던 행사도 한국은행과는 전혀 무관한 KPGA 하얏트 시상식이더라. 그럼 내가 차에 탈 때 몇 번인가 보조석에 놓여있던 한국은행 파일도 그걸 어필하려던 너의 연출이고 틈나는대로 보내던 회사 내의 사진들도 다 예전 근무시절 모아둔 사진들을 계획적으로 보낸 것들이고 비오는 날 옥상에서 찍어보낸





그런 생활을 반복하면서도 내가 너무 무리하지 말라고 하면 얼굴 보면 너무 행복해서, 내가 좋아서 하는 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너는 그랬었다. 생각해보면 사귀기로 한 날 갔던 카페에서도 너는 이상하게 자꾸 증명을 하려 했고 과시를 했다. 테이블 위에 놓았던 카드지갑을 구경시켜주면서 민증까지 보여주었고, 자연스럽게 민증에 쓰여진 주소지도 보게 되었다. 나는 부동산에는 전혀 관심도 없고 무지했기 때문에 그냥 이동네 사는구나 라고만





한 20여 분 케이블카를 타면 바나힐 정상에 도착합니다. 중간에 한 번 갈아타야 하는 곳이 있긴 한데요 그곳이 #골든브릿지 와 와인 저장고가 위치해 있는 곳이긴 합니다만, 내려올 때 들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희 가족은 바로 갈아타고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해발 한 1300m 정도 되는 거 같고요, 우선 기온이 낮아서 쾌적했습니다. 하늘도 너무 맑고 푸르러서 참 잘 왔다 생각한 장소입니다. 저희 가족이 정상에 도착한 시간이 12시 조금 안 된 시간이었는데요, 사람이 엄청나게 많다는 느낌을



학력 증명서를 제출한 의혹이 제기됐으며 당시 함께 제출된 그의 대학 졸업장도 위조된 정황이 추가로 파악됐습니다. 이 정도면 안양대를 압수수색하고 전광훈은 냉큼 구속해야 하는 거 아뇨~ 16. 한국마사회가 무기계약직 청소노동자 휴게 공간으로 달랑 화장실 한 칸을 내준 사실이 알려져 빈축을 사자 노동자들이 인위적으로 사용해 온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서울





회사로 찾아갔던 날은 아직 계약직으로 일하는 누군가에게 출입증을 빌려 내가 오는 시간 전에 미리 한국은행에 들어갔다가 나에게 보여주기 위해 출입증을 찍고 나오는 연출을 하고 나와의 데이트가 끝나고 나서 그 출입증을 다시 돌려주러 친구를 만났을텐데...... 그렇지 않고서는 그걸 나한테 보여줄 수가 없는데 왜 그렇게까지 했어야 했니?ㅋㅋㅋㅋ 두 달이 넘는 시간동안 나는 너에게 대체 뭐였던걸까? 무너뜨리고싶은 하나의 표적이고, 장난감이었을까? 네가 매일같이 장황하게 거짓말과 과장을 늘어놓을 때마다 내가 해주는



댓글